증권
OK저축은행·러시앤캐시 ‘행복나눔 초·중·고 장학생’ 모집
입력 2016-11-23 10:55 

OK저축은행·러시앤캐시가 출연한 배정 장학재단이 ‘행복나눔 초·중·고 장학생을 11월 1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OK저축은행·러시앤캐시가 영업중인 자치단체 및 교육청 소속 초·중·고교 선생님이 학생을 추천하면 그 중 장학생을 뽑는다. 선발된 장학생은 1년동안 초등학생 120만원, 중학생 180만원, 고등학생 240만원을 지원받는다. 또 장학생을 추천한 선생님이 멘토가 되어 담당 학생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 할 예정이다.
배정 장학재단 최윤 이사장은 대학생들을 지원하는 장학재단은 많지만 초,중,고 학생들을 지원하는 장학재단은 많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어른이 되어가는 청소년 시기가 밝은 희망으로 가득 찰 수 있도록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추후 멘토가 되는 선생님들도 학생들에게 많은 용기와 희망을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배정 장학재단은 국내 장학생 외에도 새터민 학생 및 중국, 일본, 미국, 몽골 등지의 해외동포 학생을 지원하는 글로벌 장학사업으로 현재까지 총 4000여명에게 약 100억여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OK저축은행과 러시앤캐시 등 아프로서비스그룹 계열사는 배정 장학재단에 매년 30억원을 기부해 지금까지 총 140억원을 기부했다.
[김종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