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롯데멤버스, 엘포인트 회원 대상 빅데이터 분석 공모전 개최
입력 2016-11-21 15:30 
제공 : 롯데멤버스

롯데멤버스(대표이사 강승하)는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꿈꾸는 L.POINT(이하 엘포인트) 회원 중 대학생·대학원생과 취업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새롭고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발굴하는데 목적이 있다.
공모전 주제는‘개인화 상품 추천이다.
참가자들은 롯데그룹의 멤버십 서비스인 ‘엘포인트에서 제공하는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별 상품을 제안하면 된다.

심사 기준은 ▲고객과 상품 추천간 논리성 ▲다양한 변수 활용 ▲시각화 ▲마케팅 활용 방안 및 모델 연계성 ▲외부 데이터 활용 여부 등을 토대로 평가할 방침이다.
참가접수는 11월 21일부터 12월 16일까지, 데이터 다운로드 및 분석 결과물은 12월 19일부터 2017년 2월 3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본선 PT 이후 수상작을 선정해, 금상(1팀)은 300만원, 은상(2팀)은 각 200만원, 동상(3팀)은 각 100만원 등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다. 금상과 은상 수상자는 통계분석 관련 직무 지원시 2017년 인턴, 공채 채용 1차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오상우 컨설팅 부문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참가자들이 롯데그룹의 실제 상품 데이터를 토대로 분석해 보고, 전문 심사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참가 과정에서 분석 역량을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s://competition.lpoin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