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오늘의 날씨] 전국 곳곳에 가을비…미세먼지 농도 '나쁨'
입력 2016-11-14 06:57 
오늘의 날씨/사진=MBN
[오늘의 날씨] 전국 곳곳에 가을비…미세먼지 농도 '나쁨'



월요일인 14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전남과 경남, 제주도는 비가 오다가 오후에 차차 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원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경북에도 낮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강수확률은 60∼70%이며 예상 강수량은 남해안이 5∼20㎜, 그 밖의 지역은 5㎜ 내외입니다.

아침까지 일부 내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라고 기상청은 당부했습니다.


오후에 서해안부터 바람이 차차 강해져 15일 해안지역은 바람이 강하게 불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약간 강하게 불겠습니다.

전날 오후 고비사막과 내몽골고원에서 발원한 황사가 서풍을 타고 우리나라 상공을 지나면서 일부가 낙하해 이날 오후부터 다음날 오전 사이에 일부 서해안은 옅은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충청권·전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전 권역에서 오후부터 '나쁨'에서 '매우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14도에서 21도로 전날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으나 15일부터 찬 대륙고기압이 남하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내리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더욱 낮아 춥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5m로 일겠습니다.

서해상에는 아침까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남해상에는 오전까지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고 기상청은 전했습니다.

17일까지는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과 남해안의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주의하라고도 당부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