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0840 뉴스와이드 주요뉴스
입력 2016-11-12 08:40  | 수정 2016-11-12 10:16
▲ 오늘 최대 100만 '도심 촛불 집회'

최순실 국정 개입 의혹에 항의하는 촛불집회가 오늘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립니다.
오늘 집회에는 지난 1987년 6월 항쟁 이후 최대 인파인 100만 명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면서, 최순실 정국의 최대 분수령이 될 전망입니다.

▲ 경찰 "집회 권리 보장"…청와대 초긴장

대규모 촛불집회를 앞두고 총동원령을 내린 경찰은 "시민들의 집회권을 최대한 보장하겠다"며 평화 집회를 당부했습니다.
비상근무에 들어간 청와대는 긴장감 속에 촛불 집회와 관련된 민심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 야3당 집회 참석…새누리 참여 갈등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정의당 등 야3당 지도부와 유력 대권 후보들도 오늘 촛불집회에 참여합니다.
새누리당은 일부 비박계 의원들이 참여의사를 밝히고, 친박계 의원들이 이를 비난하면서 갈등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 차은택 구속…포스코 회장 밤샘 조사

최순실 측근으로 문화계 황태자로 불리던 차은택 씨기 포스코 계열 광고사 강탈과 인사 개입 혐의로 구속됐습니다.

광고사 강탈과 관련해 권오준 포스코 회장은 밤샘조사를 마치고 조금전 귀가했습니다.

▲ '엘시티' 이영복 구속…로비 의혹 추적

부산 해운대 '엘시티' 로비 의혹으로 도피 석달 만에 붙잡힌 이영복 회장이 구속됐습니다.
검찰은 천억 대에 달하는 비자금이 로비에 사용됐을 가능성을 추적하는 한편 최순실 연관 여부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 전국 포근한 가운데 밤부터 비 조금

서울 낮 기온이 16도를 기록하는등 오늘 전국은 포근한 가운데 밤부터 산발적인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미세먼지가 많으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