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출시한 ‘Y24요금제와 ‘Y틴요금제가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무대에서도 혁신적인 요금제로 인정받았다.
KT는 3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린 ‘글로벌 텔레콤스 어워드 2016에서 Y24·Y틴요금제가 ‘최우수 요금 혁신상(Most Disruptive Pricing Strategy)을 수상했다고 4일(한국시간) 밝혔다.
Y24요금제는 만 24세 이하 전용 상품이다. 매일 3시간 데이터 무제한(2GB+3Mbps)과 콘텐츠·데이터 반값 혜택을 제공한다. Y틴 요금제는 청소년을 겨냥한 상품으로 데이터를 제한된 속도 내에서 2배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2배 쓰기와 데이터를 콘텐츠로 바꿔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바꿔 쓰기가 특징이다.
Y요금제 가입자는 10~20대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11월 현재 가입자가 30만명을 돌파했다.
글로벌 텔레콤스 어워드는 세계 정보통신기술(ICT) 연구기관인 인포마 텔레콤앤미디어(Informa Telecom&Media) 주관으로 진행된다. 올해 4회째를 맞이했다. 네트워크 기술뿐 아니라 미디어와 마케팅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성과와 혁신을 이뤄낸 기업을 매년 선정한다.
KT는 지난해 같은 시상식에서 ‘데이터 밀당으로 ‘모바일 요금 혁신상(Mobile Pricing Innovation)을 받기도 했다.
강국현 KT 마케팅부문장은 KT는 Y24·Y틴 요금제 출시뿐 아니라 Y세대를 위한 ‘Be Y 단말 출시, ‘라인 키즈폰 출시 등 Y세대를 위한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가 만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 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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