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10시 주요뉴스
입력 2008-01-18 09:40  | 수정 2008-01-18 09:40
▶ 코스피, 장중 1,600선으로 밀려
미국발 경기침체 우려로 코스피 지수가 개장과 동시에 1700선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일본 증시도 2퍼센트 넘는 약세를 보이는 가운데 원달러 환율은 오늘도 오르고 있습니다.

▶ 부시 내일 경기부양책 발표
부시 대통령이 내일 경기부양책의 윤곽을 발표합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개인 세금환급과 기업공제 확대를 골자로 하는 부양책이 천 6백억달러 규모라고 보도했습니다.

▶ "공무원 인력조정 계획 세워야"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은 정부 조직개편으로 남는 공무원 인력에 대해 구체적인 세부 활용계획을 세우라고 지시했습니다.

▶ 정치권-은행 '보험판매 확대' 대치
정치권이 은행에서 보험판매를 확대하는 방카슈랑스에 제동을 걸겠다고 밝혔습니다. 시중 은행장들은 당초 일정대로 추진하기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 '지분형 주택'...지역 쏠림 우려
대통령직 인수위가 수요자와 투자자에게 공동으로 분양하는 지분형 분양제도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수도권 일부 지역만 투자자가 몰리는 쏠림현상이 우려된다는 지적입니다.

▶ 유명 비보이그룹들 집단폭행 입건
미국 장기공연을 준비중이던 유명 비보이그룹 두곳이 집단폭행으로 형사입건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mbn 단독 취재입니다.

▶ 수도권 아파트 값 대선후 상승세
대통령 선거 이후 규제완화 기대감으로 서울과 수도권의 아파트값 상승세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 낮부터 추위 누그러져
서울의 아침 기온이 8도까지 떨어지는 강추위는 낮부터 다소 누그러지다 내일부터 풀리겠습니다. 울릉도 지방은 오늘 10에서 20센티미터의 많은 눈이 오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