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가려진시간’ 강동원 “13살 소년 연기, 감정 잡기 힘들더라”
입력 2016-11-01 09:21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현정 기자]
배우 강동원이 13살 소년을 연기하며 겪은 어려움을 토로했다.
영화 '가려진 시간'은 의문의 실종사건 후, 시공간이 멈춘 세계에 갇혀 홀로 어른이 되어 돌아온 '성민'(강동원)과 그의 말을 믿어준 단 한 소녀 '수린'(신은수)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1일 공개된 '가려진 시간' 예고 영상이는 색다른 설정과 소재로 기존 한국영화 장르를 새로이 확장시키며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캐릭터를 만난 강동원의 깊은 고민과 노력이 담겨 이목을 집중시킨다.
강동원은 해당 영상에서 아무도 믿어주지 않고 궁지에 몰리면서 더 '수린'에게 의지하고, 어른이지만 아직 순수함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라며 시공간이 멈춰진 세계에 갇혀 어른이 되어 돌아온 13살 소년 ‘성민 캐릭터에 대해 소개했다.

그는 이어 감정선을 잡기가 쉽지는 않았지만 공감이 안 되면 감독님과 얘기해서 짚고 넘어갔다”며 처음 촬영할 때 여러 톤을 준비해서 3,4번 테이크 가보고 적정선을 찾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멈춰진 세계 속에서 오랜 시간 풍부한 지식을 쌓은 반면 앳된 말투는 그대로 남아있다는 디테일한 설정으로 현실성을 더했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성민에 완벽 몰입, 촬영 현장에서 대본을 놓지 않고 캐릭터에 대한 분석을 이어가는 강동원의 모습은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한 그만의 노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강동원은 "기존에 잘 보지 못했던 소재이고 독특한 시나리오였다. 새로운 가능성을 볼 수 있는 영화였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첫 감성 판타지에 도전한 강동원의 순수한 변신과 올해 가장 빛나는 신예 신은수의 특별한 매력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가려진 시간'은 11월 16일 관객들을 찾는다.

kiki2022@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