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20시 주요뉴스
입력 2008-01-17 19:15  | 수정 2008-01-17 19:15
▶ 이 당선인, 신당에 국정협조 당부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이 손학규 대통합민주신당 대표를 만나 정부조직법 개정에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손 대표는 가장 협조적이면서도 단호한 야당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 통일부 존폐 여전히 '갈림길'
통일부 통폐합이 정부조직 개편안 국회 통과의 최대 쟁점으로 떠올랐습니다. 인수위는 대통합민주신당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통일부는 협상카드가 아니라고 못박았습니다.

▶ 헌재 '노 대통령 헌법소원' 기각
헌법재판소는 정치적 표현의 자유를 침해받았다며 노무현 대통령이 중앙선관위를 상대로 낸 헌법소원에 대해 기각 결정을 내렸습니다.


▶ "지분형 분양 주택 제도 도입"
대통령직 인수위는 서민들의 내집마련 지원을 위해 실수요자와 투자자에게 지분을 분리해 분양하는 지분형 주택분양제도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 "새만금 경제중심도시로 개발"
농지 위주로 활용될 계획이었던 새만금이 농지 비율 30%, 산업용 70%의 '경제중심도시'로 개발됩니다.

▶ 공공요금 동결...설 물가 특별관리
물가 급등세가 계속되는 가운데 정부는 상반기 중에 공공요금을 동결하기로 했습니다. 다음주부터는 설 성수품 가격안정을 위해 20여개 품목을 특별관리합니다.

▶ 코스피 지수, 엿새만에 반등
주식시장이 장중 45포이트나 출렁거린 끝에 엿새 만에 반등했습니다. 외국인들은 11거래일째 '팔자' 행진을 지속하며, 올 들어 4조원을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내일까지 강추위 기승
내일(18일)도 전국의 아침 최저기온이 최저 영하 15도까지 하락하는 등 강추위가 계속될 전망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