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유니클로, 2017 신입사원 공개채용
입력 2016-10-24 13:35 

의류업체 유니클로(UNIQLO)가 2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2017 UMC(UNIQLO Manager Candidate)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전 세계 18개국에서 18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유니클로는 ‘옷을 바꾸고, 상식을 바꾸고, 세계를 바꿔나간다는 철학 아래 ‘완전 실력주의, ‘전원 경영, ‘글로벌 원이라는 세가지 경영방침을 중심으로 활약할 인재를 모집한다.
완전 실력주의 방침에 따라 학력, 성별, 나이, 근무 연수 등 조건이 아닌 실력에 따라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글로벌 지사 간 노하우와 장점을 공유해 가장 좋은 경영 방법을 함께 모색하고, 이를 운영에 반영하는 글로벌 원 방침 아래 보다 넓은 시야의 비즈니스 감각을 기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UMC 전형 합격자는 입사 후 매장에 배속돼 ‘점장 후보자로서 매장 경영의 기초를 닦는다. 점장이 되면 매장의 손익·재고 관리, 판매 전략 수립, 디스플레이 기획, 인력 채용·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며 경영자의 자질을 익힐 수 있다. 향후에는 다수의 매장과 지역을 총괄하는 수퍼바이저나 영업팀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해외로 나가 점장으로서 각 진출국의 매장을 관리할 수도 있고, 인사, 총무, 재무, 상품계획·마케팅 등 본사의 다양한 부서에서 근무할 수도 있다. 입사 이후 커리어는 개인의 적성과 관심사, 회사의 육성 방향에 맞춰 다양한 설계가 가능하다.

서류 접수 기간은 24일부터 11월 6일까지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외국어 자격증 소지자,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남성의 경우 군필 또는 면제자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학력과 전공은 무관하며 학사·석사의 경우 2017년 2월 졸업 예정자 또는 기졸자이면 지원할 수 있다다.
채용 전형은 서류 전형, 온라인 인성검사, 직무능력검사, 토론·개별 면접, 최종 면접, 인턴십 등 총 6 단계로 진행된다. 인턴십 과정은 합격 유무를 판단하지는 않으지만, 본인의 커리어 목표와 유니클로의 비전이 동일한 지, 본인의 적성이 업무에 적합한지 등을 스스로 파악할 수 있는 기회이다.
㈜에프알엘코리아 유니클로 홍성호 대표는 유니클로는 성실한 태도와 리더십, 열정을 갖춘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역량을 극대화하고 커리어를 발전시킬 수 있는 인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면서 회사와 함께 성장해 나가며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자 하는 지원자 분들은 2017 UMC 전형에 꼭 도전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입사원 공개 채용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지원 접수는 유니클로 채용 홈페이지(www.uniqlo.com/kr/careers)에서 가능하다.
[강다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