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수변공원 웰빙 품은 ‘건영 아모리움 양우 내안애’ 분양 속도↑
입력 2016-10-18 16:03 


최근 주택시장에도 단순히 사는 곳을 넘어 고품격의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웰빙 트렌드가 확산되며 아파트를 둘러싼 주거 환경이 중요해졌다.

단지 인근에 공원을 비롯해 산, 강 등 풍부한 녹지공간을 갖춘 ‘공세권 아파트는 신체적, 심리적 안정을 누리면서도 도심의 혜택을 고스란히 품고 있어 분양시장에서 블루칩으로 여겨지고 있다.

특히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된 주택시장에서 아파트를 선택하는 최상위권에 ‘주거의 질이 꼽히면서 주거 만족도가 분양시장에서 중시되고 있다. 이에 친환경입지에 들어선 아파트는 거래가 활발해 환금성이 뛰어나며 녹지공간에서 여가활동, 운동, 휴식 등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닌다.

충북혁신도시에서는 지역 랜드마크로 인정받고 있는 수변공원을 단지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는 공세권 아파트 ‘건영 아모리움 양우내안애의 막바지 분양이 진행 중이다. ㈜건영과 양우건설㈜가 선보인 이 아파트는 단지 앞 수변공원과 근린공원을 내 집 정원처럼 이용할 수 있다.


분양 마감을 향해 달리고 있는 건영 아모리움 양우내안애는 총 842세대 규모로 충청북도 진천군 덕산면 두촌리 충북혁신도시 C2블록에 들어선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2층, 총 13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4A㎡ 747세대 ▶84B㎡ 95세대 등 2가지 타입의 84㎡ 단일 구성이다.현재 84B 타입의 경우 완판이 임박한 상황이다.

충북혁신도시는 32개 산업단지가 주변에 자리해 5만여 명의 배후수요가 확보된 가운데 인근 산단 및 혁신도시 내 중앙공무원교육원(예정)과 법무 연수원 등을 포함한 11개 공공기관이 입주할 예정(현재 7개 공공기관 이전 완료)이다. 2018년 12월에 공공기관 이전완료가 예정돼 있다.

건영 아모리움 양우내안애의 바로 앞에는 수변공원과 근린공원이 자리해 수변조망권과 함께 그린프리미엄까지 품었다.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는 수변공원은 입주민들이 단지 가까이에서 산책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의 공간으로 이 곳을 찾는 방문객들도 많아졌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 주차 편의를 위한 넉넉한 주차공간이 확보되며 수변공원과 연계된 테마파크도 마련된다. 1689㎡에 이르는 충북혁신도시 내 최대 수준의 커뮤니티시설도 갖췄다. 단지 중앙에는 썬큰가든, 야생화정원, 가족숲정원 등이 위치했으며 입주민들의 여가, 운동을 위한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이 들어선다. 자녀들의 교육을 위한 작은 도서관과 남녀독서실도 조성되며 입주민들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주민카페도 마련된다.

혁신도시 광역터미널 이용이 수월한 가운데 중부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와 국도 17호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지리적 특성상 수도권 1시간, 전국 2시간 생활권의 교통 여건을구비했다. 촘촘한 격자형 광역 교통망을 지녀 인접 지역 진출입과 시, 도 단위 이동이 용이하다.


현재 도보 거리에 위치한 옥동초등학교가 개교해 있으며 옥동유치원도 지난 달 개원했다. 공립인 석장어린이집이 운영 중으로 2017년에는 석장중, 고교도 개교할 예정으로 ‘원스톱 에듀타운의 면모를 갖춘 교육 환경이 마련된다. 유아지원센터 신설이아파트 근처에서 예정돼 있으며 도서관, 청소년 문화의 집, 보건소, 북카페 등 교육, 문화를 아우르는 상업시설 등 도심 인프라를 단지 주변에서 이용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수변공원을 품은 쾌적한 입지에 수변 조망권이 더해지며 웰빙을 충족할 수 있는 아파트로 부각되면서 빠른 속도로 물량이 소진되고 있다”고 전했다.

2018년 1월 입주가 예정된 건영 아모리움 양우내안애의 주택홍보관은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두성리 835-4에 자리했다. 현재 '선착순 100만원 계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세한 계약 절차 및 문의는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