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호매실지구 마지막 공공분양, ‘수원호매실 B-2블록’ 오늘(13일) 1순위 청약 접수
입력 2016-10-13 11:06 


정부가 오는 2017년까지 대규모 공공택지 개발을 중단키로 하면서 LH(한국주택토지공사)의 공공분양 아파트에 대한 내 집 마련 예정자들의 관심은 더욱 뜨거울 전망이다.

공공분양 아파트를 지을 수 있는 신도시, 택지지구 등의 대규모 공공택지 조성이 당분간 중단됨에 따라 물량은 줄어들고 희소성은 더욱 높아졌기 때문이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만 하더라도 LH 공공분양 아파트는 평균 3.2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하반기에도 LH의 공공분양 아파트를 찾는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 가운데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지난 7일 견본주택을 개관한 ‘수원호매실 B-2블록은 저렴한 분양가로 우수한 입지적 장점을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경기도 수원시 호매실택지지구 B-2블록에 위치하며, 12개동, △전용 75㎡ 167가구 △전용 79㎡ 46가구 △전용 84㎡ 786가구 등 총 999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는 중촌초, 칠보중, 칠보고까지 모두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수변공원을 통해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인근에 위치한 상업시설에는 사설학원가가 형성되어 있고, 수원호매실도서관도 가까워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뒤로 수변공원과 산림녹지가 펼쳐져 있는 쾌적한 자연환경을 지니고 있어 자녀를 키우기에도 적절하다. 호수의 빼어난 경관과 탁 트인 녹지공간을 조망할 수 있는데다 산책, 운동 등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또 단지는 칠보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칠보산 등산로 이용이 쉽다. 이 외에도 금곡저수지을 비롯해 서수원 칠보체육관, 생태체험관 등 문화시설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호매실지구 내 중심상업시설과 인접하고, 홈플러스도 가까워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수월하다. 인근에 이마트, 롯데몰, AK백화점 등 쇼핑시설이 많고, 권선행정타운, 병원 등도 위치하여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것도 단지의 장점으로 꼽힌다.

쾌속 교통망도 갖췄다. 단지 인근에 호매실 IC가 있어 과천~봉담 고속화도로를 통해 강남까지 30분대로 접근이 가능하며, 수원~광명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및 경기도권으로 출퇴근도 편리하다. 주변으로 서수원 버스터미널과 지하철 1호선, 분당선, 수인선(2018년 중 완공예정) 등 광역교통망도 잘 갖추어져 있다.

아파트 분양일정은 오늘(13일) 1순위, 내일(14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28일이며 당첨자 서류 제출은 11월 1일~3일까지 내면 된다. 최종 당첨자에 한하여 계약 체결은 12월 5일~7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호매실로 211(장애인종합복지관) 인근에 위치한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