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9시 주요 뉴스
입력 2008-01-12 08:05  | 수정 2008-01-12 09:37
▶ 평창·태백 대설경보...20cm 더 내려
강원도 평창과 정선, 태백 지방에 대설경보가 발령됐습니다. 내일까지 20센티 이상 눈이 더 내릴 전망입니다. 서해와 동해 해상에는 강풍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 금값 첫 900달러..유가 하락
달러약세와 안전자산 선호로 금값이 사상처음 온스당 9백 달러를 넘었습니다. 유가는 사흘 연속 하락해 배럴당 92달러선으로 하락했습니다.

▶ 뉴욕증시 '금융불안' 큰 폭 하락
미국 금융회사의 손실 발표와 무역적자 확대 등으로 뉴욕증시는 다우와 나스닥 모두 1점 9퍼센트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 "총리·각료 인선 늦어질 것"
정두언 의원은 당초 9일까지 총리후보를 세배수로 압축해야 하는데 이번 주말로 늦어졌다며, 총리와 각료 인선이 늦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천 사망자 신원 3명 추가 확인
이천 냉동창고 화재를 수사 중인 경찰은 스물 아홉살 임남수 씨를 비롯해 사망자 세명의 신원을 추가로 확인했습니다.
지금까지 열 아홉명의 사망자 신원이 파악됐습니다.
▶ 양도세 인하 '2월 국회 처리'
통합신당과 한나라당이 1주택 장기보유자에 대한 양도세 완화 문제를 2월 임시국회에서 처리한다는 방침을 밝혔습니다.


▶ 미 "북핵 신고 새로운 시한 없다"
미 국무부는 북한이 작년말 핵프로그램 신고시한을 어겼으며, 새로운 신고 시한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 대만 오늘 총선...야당 압승 전망
3월 총통선거를 앞두고 대만이 오늘 총선을 실시합니다. 독립문제 보다는 경제회생이 이슈가 된 가운데, 야당인 국민당이 압승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