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미국에서 갤럭시노트7 리콜이 절반가량 이뤄졌다고 22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미국 뉴스룸에서 "삼성일렉트로닉스아메리카(SEA)가 갤럭시노트7 리콜이 절반가량 이뤄졌다고 발표했다"며 "갤럭시노트7 이용자의 90%는 신제품 교환을 선택했다"고 전했습니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수치에 따르면 미국 갤럭시노트7 이용자의 10%만이 개통을 취소하고 환불하거나 다른 제품으로 바꾼 것입니다. 이는 시장 예상치보다 비교적 낮은 수치입니다.
이에 앞서 시장에서는 미국 소비자들의 갤럭시노트7 개통 취소율에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개통 취소율을 보면, 삼성전자가 이번 리콜 사태로 브랜드 가치에 얼마나 타격을 입었는지 가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에서는 순조로운 리콜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보도도 잇따라 나왔습니다.
포브스는 22일 "삼성이 리콜을 상당히 잘 처리했다"며 "완벽하지는 않았지만, 모든 것이 사려 깊었다. 지난 2일 자발적 리콜 방안을 내놓지 않았다면 더 비판받았을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포춘은 "미국 3위 이통사인 스프린트의 마르셀로 클라우르 최고경영자(CEO)가 '6개월 후에는 아무도 갤럭시노트7 리콜을 기억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는 지난 14일 미국 시장에서 갤럭시노트7 100만대에 대한 공식 리콜을 발령했습니다. 삼성전자는 21일부터 시작된 리콜을 위해 갤럭시노트7 50만대를 현지 이동통신사 등에 공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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