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복잡한 스마트폰 가격 이 사이트 가면 한눈에…와우!
입력 2016-09-15 16:18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명절을 맞아 부모님께 스마트폰 선물을 고려하는 자녀들이 늘고 있다. 60대 이상 연령대에서도 3명 중 1명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관심도가 높기 때문이다.
하지만 큰 마음 먹고 선물을 결심해도 이통사별 홈페이지에 접속해 일일이 가격을 비교하기가 쉽지만은 않다. 한눈에 스마트폰 가격을 비교해 합리적으로 구매하는 방법은 없는 걸까.
미래창조과학부가 운영 중인 통신요금 정보포털 ‘스마트초이스는 단말기 기준으로 이동통신 3사의 지원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서 ‘스마트라이프→단말기 기준으로 조회하기 순으로 접속한 뒤 제조사와 스마트폰를 선택하면 요금제별 혜택이 정렬된다. 이동통신 3사가 각자 책정하는 ‘공시지원금과 함께 요금제 수준에 할인액이 결정되는 ‘20% 요금할인이 함께 표기된다.

일반적으로 고가 요금제를 사용하면 20% 요금할인이 유리하고 저가 요금제에 가입한다면 공시지원금을 받는 게 혜택이 더 크다. 하지만 기기별 차이가 있으니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한 스마트폰으로는 삼성전자의 A 시리즈, J 시리즈와 LG전자의 X 시리즈 등이 있다.
한편,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가 지난해 7553명을 대상으로 개인 미디어 보유 현황을 조사한 결과, 60대 이상 연령층의 32.1%가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2년 6.8%를 기록한 것을 고려하면 3년 새 무려 4.7배나 늘어났다는 설명이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