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아이에스동서, 아파트 닮은 3베이 설계 ‘청라 센트럴 에일린의 뜰’ 아파텔 분양
입력 2016-09-12 08:51 
청라 센트럴 에일린의 뜰 조감도 [사진제공: 아이에스동서]
아이에스동서는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M1블록에서 '청라 센트럴 에일린이 뜰'을 분양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7층, 10개동 총 1163가구 중 100% 분양 완료된 아파트와 상업시설을 제외한 아파텔 866실(전용 45~55㎡)의 잔여물량이 분양 대상이다.
최근 청라국제도시에 인구 유입이 늘면서 주거시설의 공급도 이어지고 있다. 특히 전세난에 따른 주거난의 가중으로 소형 아파트 품귀현상까지 나오면서 이를 대체하는 오피스텔이나 아파텔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청라 센트럴 에일린의 뜰' 아파텔은 청라국제도시에서 부족한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상품으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분양가가 저렴하고,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신도시에 들어서는 것이 높은 선호도의 원동력으로 평가 받는다. 여기에 아파트와 유사한 평면설계로 중소형을 찾는 신혼부분나 자녀 하나를 둔 3인 가구의 발길이 꾸준이 이어지고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말이다.
실제 전 세대는 아파트와 같은 주거환경을 고려해 설계됐다. 방 2개, 거실 배치의 3베이 혁신평면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잘되고, 넉넉한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사생활 보호와 실내 환기에 유리한 계단식 구조를 갖췄다. 천장고도 일반적인 아파트(2.3m)보다 25cm 높이고, 거실은 우물천장으로 마감해 개방감을 더한다.
모델하우스는 인천시 서구 경서동 954-1(청라국제도시 M1블럭)번지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