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더 플라자가 개관 40주년을 맞아 8일 새로운 기념 로고를 선보였다.
새 기념로고는 더 플라자의 브랜드아이덴티티(BI)가 더 잘나타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호텔 메인색상인 보라색을 활용했으며, 더 플라자의 심볼인 알파벳 ‘P‘를 40주년의 의미가 있는 40이라는 숫자로 형상화해 표현했다.
하단에는 호텔 개관연도인 1976년과 40주년을 맞이하는 2016년이라는 연도를 동시에 배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모두 느낄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더 플라자 측의 설명이다. 이 로고는 올해만 사용된다.
로고와 함께 ‘글로벌 No. 1럭셔리 부티크 호텔이라는 새로운 비전도 선포했다. 더 플라자 측은 새 비전 실천을 위해 올해 초부터 시작된 메리어트인터내셔날의 브랜드 ‘오토그래프 컬렉션과 제휴를 더 강화해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로컬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면서 또 신규 그랜드볼룸 등을 오픈해 시설을 업그레이드하고 서비스경쟁력도 고객의 경험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키우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총지배인인 김영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호텔부문 대표이사는 더 플라자는 지난 40년 동안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로컬 호텔 브랜드로 성장해왔다”라며, 개관 40주년을 계기로 새 비전 하에 한국을 넘어 세계 속에서 인정받는 호텔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인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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