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추경안 늑장 처리 늑장에 정부 "늦었지만 최선을 다해 집행할 것"
입력 2016-09-02 20:30 
추경안 처리/사진=연합뉴스
추경안 늑장 처리 늑장에 정부 "늦었지만 최선을 다해 집행할 것"


2일 국회 본회의에서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이 통과하면서 정부도 빠른 집행을 위한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2일 기획재정부 등에 따르면 정부는 이날 오후 9시 정부서울청사에서 황교안 국무총리 주재로 임시 국무회의를 열고 추경 공고안 및 배정계획을 의결합니다.

기재부는 이날 추경안 국회 본회의 통과 소식이 전해지자 "늦었지만 최선을 다해 준비해 하루 빨리 추경 재원을 집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지난 7월 26일 11조원 규모의 추경안을 국회 제출한 뒤 예산 집행 준비 절차를 다듬어 왔습니다.


추경 국회 통과를 기다리는 와중에 본예산 편성을 진행하면서 이날 2017년도 예산안을 국회 제출하기도 했습니다.

이날 국무회의에서 배정계획 등이 의결되면 각 부처별 집행계획 확정 및 재원 배분 등의 절차를 거쳐 이달 중순인 추석 연휴 이후 실제 추경 재원이 구조조정 및 일자리 지원에 풀리게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기재부 관계자는 "(추경안 국회 처리가 지연되는 와중에도) 어떻게 하면 빨리 집행할 수 있을지 지자체와 논의하면서 준비해왔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지난 1일 정부 제출안 대비 사업예산을 1천억원 줄이고 국가채무 상환 재원은 1천억원 늘린 추경안을 확정해 본회의로 넘겼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