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아이오아이(I.O.I) 김소혜, 악플러 고소…“선처없이 강경대응” (공식입장)
입력 2016-08-22 18:07 
[MBN스타 남우정 기자] 그룹 아이오아이(I.O.I) 김소혜가 악플러 고소에 나섰다.

지난 21일 김소혜의 소속사 S&P엔터테인먼트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최근 김소혜에 관해 악성루머 및 허위사실 유포, 도를 넘는 악플 게재 등 명예를 실추시키는 행위가 일부 네티즌들에 의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확인됐다. 그동안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수집된 자료 및 팬분들이 제보해 주신 자료들을 토대로 법적조치를 취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악성루머를 생산하고 확산시키는 것은 김소혜의 명예를 실추하고 권익침해 및 원만한 연예계 활동을 방해하는 행위이므로 형사고소는 물론 민사상 손해배상청구 등으로 강력하게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경 대응에 나섰다.

앞서 악성루머의 피의자가 특정되었으나 피의자가 학생인 점, 초범이며 깊이 사죄하고 반성한 점, 피해자인 아티스트 본인이 선처를 요청한 점 등을 감안하여 반성문 작성 및 재발방지 약속을 받고 고소를 취하한 바 있다.

S&P엔터테인먼트는 계속되는 루머확산으로 본인 및 가족과 팬들이 정신적 고통을 호소함에 따라 더 이상의 선처 없이 강경하게 법적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소혜는 Mnet ‘프로듀스 101을 통해 발탁돼 아이오아이로 활동 중이다.

남우정 기자 ujungnam@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