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직구 경험자 “해외 직구가 국내보다 32% 저렴”
입력 2016-08-22 10:06 

해외직접구매(해외직구)를 경험한 국내 소비자들은 직구 가격이 국내에서 같은 물건을 살 때보다 30% 이상 싸다고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1년 내 해외직구를 경험한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이들은 직구를 하는 가장 큰 이유로 ‘저렴한 가격(79.5%)을 꼽았다. 이들은 해외 직구 가격이 국내 구매보다 평균 31.7% 싸다고 답했다.
품목별 체감 할인율은 유·아동용품이 36.5%로 가장 높았고, 이어 건강보조식품(34.2%)와 의류(31.7%) 등의 순이었다.
직구 경험자의 26.7%는 해외 명품을 직구로 구매한 적이 있고, 명품 역시 국내에서 사는 경우보다 평균 27.4% 저렴하다고 답했다. 직구족들이 많이 구매한 명품 브랜드는 구찌(22.1%), 프라다(19.1%), 샤넬(15.7%) 등이었다. 명품 품목 중에서는 가방(58.1%)이 직구 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다.
직구족들은 주로 미국(73.2%)에서 물건을 사들였고, 최근에는 중국(7.8%)과 일본(6.6%)의 비중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소비자들이 직구를 위해 주로 이용하는 10대 해외 온라인쇼핑몰은 드럭스토어, 라쿠텐, 샵밥, 식스피엠, 아마존, 아마존 재팬, 아이허브, 월마트, 이베이, 타오바오닷컴이다.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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