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동덕여대, 화장품 플랫폼 ‘화해’와 MOU 체결
입력 2016-08-18 11:35  | 수정 2016-08-19 11:38

동덕여자대학교 화장품 특성화 사업단은 국내 화장품 정보제공앱 ‘화해를 서비스하고 있는 버드뷰(대표 이웅)와 산학협력·상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개인 맞춤 화장품 성분에 관한 기술 협력 ▲화장품 성분 정보 개선에 관한 공동 연구 ▲인력 교류 및 현장 실습 연수생 파견 등 여러 분야에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버드뷰가 서비스하고 있는 화장품 정보제공앱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는 280만명이 사용하고 있는 국내 최대 화장품 정보제공 플랫폼이다. 국내 시판 중인 대부분의 화장품 성분 정보를 자체적으로 분석해, 현재 6만8000여 제품에 대한 220만건 이상의 정보를 데이터베이스로 보유하고 있다.
진병석 동덕여대 화장품 특성화 사업단장 교수는 이번 산학 협력을 계기로 전공생들이 화장품 기획부터 유통, 성분 정보 기술, 소비자 커뮤니케이션까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덕여대 화장품 특성화 사업단은 응용화학과, 경영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등 8개 학과 교수진으로 구성된 사업단이다. 오는 2017년 화장품 전공 신입생 모집을 시작으로 화장품 산업에 종사할 전문 인력을 양성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이다연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