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mbn 07시 주요뉴스
입력 2007-12-28 06:45  | 수정 2007-12-28 06:45
▶ 부토 암살...파키스탄 혼란 확산
파키스탄의 야당 지도자인 부토 전 총리가 선거운동 도중 폭탄테러로 숨졌습니다. 파키스탄내 소요사태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국제사회의 비난이 잇따랐습니다.

▶ 재계와 회동...노 대통령 면담
노무현 대통령과 이명박 대통령 당선자가 대선 이후 처음으로 만납니다. 이에 앞서 이 당선자는 이건희 삼성 회장 등 재계 총수들과 만남을 갖고 투자확대를 요청할 예정입니다.

▶ "한달 안에 정부조직 개편 완료"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내년 1월 중순 정부 조직 개편과 장관 내정도 마무리하기로 했습니다. 민생경제와 부동산안정대책 등 8대 과제도 선정했습니다.

▶ 내년 수능 등급제 사실상 폐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는 현재 고등학교 2학년생이 수능을 보는 2009학년도부터 사실상 수능 등급제를 폐지하고, 표준점수와 석차 백분위 점수를 공개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 뉴욕증시 1% 하락...유가 96달러
부정적인 경제지표와 파키스탄 폭탄테러 여파 등으로 뉴욕증시가 1% 하락했습니다. 국제유가는 96달러대로 올라섰습니다.

▶ 수도권 1억 미만 아파트 35% 줄어
올들어 소형 아파트값이 강세를 보이면서 수도권의 1억원 미만 저가 아파트는 총 17만 5천여 가구로 36% 줄어들었습니다.

▶ 영광 앞바다 타르 덩어리 '비상'
충남 태안 앞바다 원유 유출로 형성된 '타르 덩어리'가 전남 영광 앞바다에까지 밀려 내려와 전남 서해안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 영동·영남 비...주말 강추위
오늘 강원 영동과 영남 지방에 흐리고 비가 온 뒤 오전에 대부분 개겠습니다. 주말인 토요일에는 전국에 비나 눈이 내린 뒤 기온이 뚝 떨어져 추워지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