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광주요 캐주얼라인 ‘美磁시리즈’ 출시
입력 2016-07-29 18:31 
광주요, 미자시리즈

최근 리빙·테이블웨어 처음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인증(CCM)을 획득한 광주요(대표 조태권)가 젊은 세대를 겨냥한 캐주얼 라인 ‘미자(美磁) 시리즈를 출시했다. 지난 2013년 출시한 ‘미 시리즈 이후 2년 만이다.
미자 시리즈는 메질(망치질)을 통해 생기는 두들긴 자국이 특징인 방짜 유기에서 모티프를 얻은 ‘방짜, 도자기를 만들 때 도장 등으로 표면을 눌러 무늬를 만드는 전통방식 인화 기법을 적용해 점 무늬를 볼록하게 나타낸 ‘인화 등 두 가지 문양의 제품을 청백·연청·먹빛 세가지 색상으로 구성했다.
광주요 관계자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불순물이 없는 백자 소지로 빚어낸 후 1280도의 초고온으로 소성해 강도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라며 미자시리즈 방짜&인화의 출시를 기념해 온·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것”이라고 했다.
[민석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