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블랙핑크 VS 아이오아이, 신인 걸그룹의 겁 없는 매치 ‘승자는?’
입력 2016-07-29 15:51 
2016년 여름, 신인 걸그룹들의 격돌이 매섭다. 걸그룹 아이오아이의 유닛과 YG 신인 걸그룹 블랙핑크가 맞붙으면서 결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YG는 29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블랙핑크의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티저포스터에는 블랙핑크 멤버들의 손으로 추측되는 사진과 ‘BLACK PINK IN YOUR AREA라는 문구와 함께 ‘8 AUG 8TH 8PM이라고 데뷔일을 예고했다.

제니, 지수, 리사, 로제 총 4명으로 구성된 블랙핑크는 평균연령 만 19세로, 길게는 6년, 짧게는 4년간 YG에서 연습해 왔다. 애초 9명 정도의 걸그룹을 기획했으나 수년 전부터 4명의 멤버로 최종 확정했다.


블랙핑크가 8월8일에 데뷔를 한다면 2016년 화제의 걸그룹 아이오아이는 유닛 형태로 8월9일 유닛으로 가요계에 컴백한다.

아이오아이는 Ment 프로그램 ‘프로듀스101을 통해 만들어진 걸그룹이다. 오로지 시청자 투표를 통해 걸그룹 멤버를 선별하면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11인조로 구성된 아이오아이는 5월 완전체 활동을 마무리했으며, 이번 컴백하는 유닛은 전소미, 최유정, 김도연, 김소혜, 김청하, 임나영, 주결경 총 7명이다.

9일 자정 신곡을 발매하는 아이오아이는 하루 빠른 8월8일 오후 8시 데뷔곡을 발표하는 블랙핑크와 네 시간의 차이를 두고 대결을 펼치게 됐다.

대세 걸그룹으로 꼽히고 있는 아이오아이와 데뷔 전부터 관심이 뜨거운 블랙핑크가 어떤 대결을 벌일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