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뉴스와이드 주요뉴스
입력 2007-12-21 16:35  | 수정 2007-12-21 16:35
▶ 이 당선자 "한미일 3자 협력 중요"
이명박 대통령 당선자는 부시 미국 대통령, 일본 후쿠다 총리와 연쇄 전화통화를 갖고 한미일 3자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 "전임자 존중받는 전통 필요"
이명박 대통령 당선자는 문재인 청와대 비서실장의 예방을 받고, 전임자가 존중받는 전통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대통령직 인수위원장 다음주 발표
이명박 당선자는 오는 24일이나 26일쯤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인수위 구성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 이명박 특검법 거부권 논란 가열
이른바 '이명박 특검법'에 대한 노무현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 여부를 놓고 정치권의 논란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청와대는 예정대로 특검법을 공포한다는 입장인데, 한나라당이 위헌성을 들어 거부권 행사를 재차 촉구했습니다.

▶ 한 '당권-대권분리' 논란 조짐
한나라당내 친 이명박계가 당권과 대권을 분리한 당헌규정을 손질해야 한다는 입장을 표명하자, 친 박근혜계가 반발하는 등 다시 분란 조짐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 신당 '친노 2선 후퇴론' 부상
대선참패의 후폭풍에 휩싸인 대통합민주신당에서는 친노그룹의 2선 후퇴론 내지 결별론이 부상하고 있습니다.

▶ 경제자유구역 3곳 추가 선정
경기도와 충남·대구,경북과 전북 등 3개 지역이 경제자유구역으로 추가 선정됐습니다.

▶ '차명' 유력 300~400개 계좌 추적
검찰이 삼성 비자금 의혹과 관련해 차명계좌의 개연성이 많은 300~400개 계좌를 집중 추적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