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삼성전자, 2분기 미국 생활가전 시장 석권
입력 2016-07-27 15:25 

삼성전자가 생활가전 업계 최고 격전지인 미국 시장에서 올해 2분기 시장 점유율 1위(브랜드기준)를 차지했다.
27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Traqline)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삼성전자는 생활가전 시장에서 1분기 대비 2.0% 포인트, 전년 동기 대비 3.7% 포인트 증가한 16.7%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트랙라인은 매 분기마다 냉장고와 세탁기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 총 5개 제품군에 대한 시장점유율을 조사해 발표한다.
삼성전자는 냉장고 부문 중 프리미엄 냉장고의 대표격인 ‘프렌치도어 제품군에서 업계 최초로 한 분기 점유율 30%를 최초로 돌파(30.4%)하며 7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 냉장고 전체로도 제품별 고른 판매 성과를 보이며 2분기 기준 18.8%의 점유율을 차지해 1위를 달성했다.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상냉장·하냉동 타입으로 냉장고 상부가 양쪽으로 열리는 3도어 또는 4도어의 대용량 프리미엄 냉장고를 말한다.
특히 삼성전자는 2분기에 3000달러 이상 프렌치 도어 시장에서 48%, 4000달러 이상 시상에서는 77%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지난 5월 미국에 출시된 프리미엄 제품인 ‘패밀리 허브 냉장고 판매 호조의 영향으로 분석된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는 세탁기와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 전 제품군에서 고르게 성장세를 유지했다. 특히 오븐은 지난해 2분기 대비 3.6% 포인트 상승한 15.2%의 점유율로 5위에서 2위로 순위가 상승했다.
[이승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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