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천기누설] 비만에서 근육 미녀로 변신! 비결 보니…'와우!'
입력 2016-07-27 09:39  | 수정 2016-07-27 09:49
사진=MBN


[천기누설] 마른 비만에서 근육 미녀로 변신! 비결 보니…'와우!'

지난 24일 방송된 MBN '천기누설'에는 제작진이 비만에서 근육 미녀로 탈출한 김지영 씨를 찾았습니다.

운동 중 틈틈이 의문의 음료를 마시는 지영 씨.

제작진의 음료의 정체를 묻자 지영 씨는 "다이어트 할때 꼭 챙겨먹는 음료"라며 "일반 이온음료와 다른 천연 이온음료"라고 소개합니다.

과연 천연 이온음료의 정체는 뭘까요?

지영 씨는 "코코넛 수액으로 만든 코코넛 워터"라며 "코코넛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말합니다.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코코넛은 식이섬유와 단백질, 칼륨 등이 풍부합니다. 코코넛 과육은 생으로 먹으면 질기고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에 코코넛을 먹을 때는 과육을 다양한 형태로 가공해 먹는다고 합니다.

과육을 얇게 썰어 말리면 코코넛 칩, 끓이면 코코넛 밀크, 과육을 짜면 코코넛 오일이 되는 등 활용도가 무궁무진 합니다.

특히 고코넛에서 나오는 자연 수액은 칼로리가 낮고 미네랄이 풍부해 체내 독소 제거에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코넛 워터는 다이어트에 어떤 도움이 될까요?

안지현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코코넛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며 "특히 코코넛 워터는 무지방 저칼로리 식품이다. 여름철에는 수분보충에 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미네랄, 칼륨, 칼슘 등의 전해질이 풍부해 몸에 빨리 흡수되는 장점이 있다"며 "근육 강화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한 대학의 연구 결과 코코넛 워터에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사이토카인'이 다량 들어있어 노화방지와 체중 감량에도 탁월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무지방 저칼로리에 포만감까지 주기 때문에 지영 씨는 다이어트를 할때 코코넛 워터를 즐겨 마셨다고 합니다.

지영 씨는 "운동 후나 갈증이 날 때 물이나 음료수 대신에 하루에 3~5잔 정도를 마셨다"며 "흔히 아는 코코넛 향이 살짝 나면서 입안에 감칠맛이 도는 천연 단맛이 나서 먹기 좋은 맛"이라고 강력하게 추천했습니다.

방송은 매주 일요일 9시 40분.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