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mbn 10시 주요뉴스
입력 2007-12-21 10:15  | 수정 2007-12-21 10:15
▶ 부시와 통화...내년 초 정상회담
이명박 대통령 당선자는 어젯밤 조지 부시 미국 대통령으로부터 당선 축하전화를 받고 북핵 등 현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내년 초 방미 초청도 수락했습니다.

▶ 오늘 비서실장·대변인 발표
이명박 당선자가 본격적인 정권인수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인수위는 실무형으로 꾸리되 다음주 출범하며, 오늘은 당선자 비서실장과 대변인이 발표됩니다.

▶ 청와대 오늘 마지막 비서실 인사
청와대는 오늘 윤승용 홍보, 전해철 민정, 박남춘 인사수석 등 3명의 수석비서관이 총선 출마를 위해 사표를 냄에 따라 이르면 오늘 마지막 비서실 개편을 단행할 예정입니다.

▶ 김포공항 국내선 운항 정상화
오늘 아침 짙은 안개로 결항 사태를 빚었던 김포공항의 항공 운항이 오전 9시부터 정상화됐습니다.


▶ "삼성 비자금 상당 부분 밝혀"
삼성 비자금 의혹 사건을 수사중인 검찰은 상당한 액수의 삼성 비자금이 밝혀지고 있다며 관련 내용을 특검에 넘기겠다고 밝혔습니다. 특검은 내년 초쯤 본격적인 수사를 진행할 방침입니다.

▶ 기름 유출사고 4명 구속영장
태안 앞바다 원유 유출사고는 안전조치 의무를 충분히 이행하지 않은 무리한 항해로 밝혀져 크레인 예인선과 유조선 선장 등 4명에 대해 구속 영장이 신청됐습니다.

▶ 건설공사 사후평가 확대 추진
건설공사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사후 평가제도가 100억원 이상의 공사로 확대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 중국, 올들어 6번째 금리 인상
중국이 올들어 여섯 번째로 금리인상을 단행했습니다. 지급준비율에 이어 금리인상마저 단행함으로써 중국의 긴축정책은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