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귀농귀촌과 농업법인’ 농업을 경영하라
입력 2016-07-19 15:47  | 수정 2016-09-30 11:03
성진용 저 / 2만8000원
원석을 가공하면 보석이 된다. 가장 싼 원석상태인 산지에 특용작물을 재배해 임업을 농업으로 활용하면 부가가치 높은 보석이 된다. 산림업인 임업이 미래산업인 농업이기 때문이다.
물을 사먹는 시대가 올 줄은 상상도 해본 적이 없었다. 지금은 수돗물을 식수로 사용하는 사람이 없고, 식수는 당연히 마트에서 사먹는 것으로 되어있다. 자연을 돈주고 접하는 시대가 온 것이다.
미세먼지가 인체에 매우 안좋은 것으로 보도되고 있다. 가까운 미래에는 공기도 사서 흡입하는 시대가 올지도 모른다. 그때가 되면 자연은 생명이되며, 농촌, 산림의 부가가치는 많은 돈을 주고 사야할 보석이 된다.(본문)
1년에 1/3은 여행과 여가, 다른 1/3은 공부, 나머지 1/3은 농업에 종사하라. 농지연금으로 매울 300만원씩 받으며 평생 농촌에서 자연을 누리며 농업인으로 살아갈 수 있다.
농업생산(1차) x 가공, 제조산업(2차) x 유통, 판매, 서비스산업(3차) = 이렇게 해서 6차 산업이다. 6차산업 x IT, BT, ET, UT = 24차 산업이 되고, 여기에 문화(이야기)를 곱하면 120차 산업이 된다.

31세에 54조의 재산을 모은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 경영자처럼 부를 가질 수 있다. 농업에서, 산업에서 120차 산업을 만들어 낼 수 있다면..

▶급증하는 귀농인구
매년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귀농귀촌인들에게 도움을 주기위한 책이다.
농업으로 돈을 벌 방법이 무엇일까? 그 해답을 제시한다. 저자는 현재 건축사로써 양문디엔씨건축사사무소를 운영하며, 명지대부동산대학원과 학부에 객원교수로 건국대, 단국대, 평택대, 농협대에서 강의, 매경 수익형 부동산교육의 주임교수를 겸하며 (주)바이오화순의 사외이사로, 특화된 농업전략을 계획부터 실행까지 참여하고 있다.
‘부동산 개발계획과 국토의 이용, ‘부동산시장에서 성공하는 손자병법전략 등 많은 저서를 출간한 바 있다. 성진용 저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