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중부 오전 한 때 약한 눈, 비
입력 2007-12-18 06:55  | 수정 2007-12-18 06:55
# 질문1. 이번에는 기상캐스터와 함께 자세한 오늘 날씨와 또 생활에 유용한 생활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김혜선 캐스터, 오늘 아침은 어제보다 조금 쌀쌀한 것 같던데, 많이 추워진건가요?

(현재기온) 네, 어제는 대부분 지방 영상권으로 출발하면서 크게 춥지는 않았는데요 오늘 아침 출근길은 어제보다 공기가 많이 차가워졌다는게 느껴지실겁니다. 현재 서울 영하 1도를 비롯해 대전과 전주 영하 2도 등 어제보다 2~3도 정도 낮게 출발하고 있습니다.

# 질문2. 그렇다면 오늘 낮에도 추운 날씨가 계속 되는 건가요? 자세한 오늘 날씨와 또, 내일 투표하러 가실 때 날씨는 어떨지 좀 전해주시죠.

(기상도) 네, 오늘은 북쪽으로 약한 기압골이 지나면서 중부지방은 차차 흐려져 오전 한 때, 5밀리미터 미만의 약한 비나 눈이 예상됩니다. 그 밖의 지역은 대체로 맑겠고,

(최고기온)한 낮 기온은 서울 5도, 강릉 8도 등으로 어제와 비슷해 크게 춥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대선이 있는 내일도 기온은 오늘과 비슷하겠고, 또 하늘이 조금 흐려지긴 하겠지만 낮동안에는 맑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서 투표 하러 가시는데 날씨로 인한 불편함은 없겠습니다.


# 질문3. 어제 강원도에는 건조 주의보가 발효됐었는데, 오늘도 건조 주의보가 발효중입니까?

네, 그렇습니다. 주말부터 맑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 되면서 영동 지방에는 어제에 이어 오늘도 건조 주의보가 발효중입니다. 요즘 이렇게 바깥 날씨도 건조하지만 난방기구 사용이 늘면서 실내가 더 많이 건조한데요, 이렇게 건조한 날씨 때문에 안구 건조증이 더 악화되기 쉽다고 합니다. 안구 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보호 안경을 착용하시고, 실내습도를 60퍼센트로 유지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 네, 날씨와 생활정보 알아봤습니다. 김혜선 캐스터 수고하셨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