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남주혁, 누군지 궁금했니? 과거 이력 보니 ‘아하’
입력 2016-07-02 10:06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슈팀] 배우 남주혁이 tvN 예능프로그램 ‘삼시세끼3에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일 첫방송된 ‘삼시세끼3에서 남주혁은 첫 등장해, 손호준과의 케미를 기대케 했다. 이에 시청자들의 남주혁을 향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남주혁은 부산광역시 출신으로, 17년간 부산에서 살았다. 경남중학교 시절에는 3년간 농구를 했다. 하지만 정강이뼈에 혹이 나 두 번의 수술을 받게 되면서 농구를 그만 두었다. 이후 경기도 수원시으로 이사해 수일고등학교를 졸업하였다. 현재는 서울특별시에 거주중이다. 20살 때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가 주관하고 케이플러스가 후원하는 'Top Model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받으며 케이플러스 전속모델로 계약하게 됐다. 이후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에 입학하고 케이플러스 전속모델로 '2014 S/S 서울컬렉션'에서 모델로 전격 데뷔했다. 2014년 2월에는 케이플러스가 YG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제휴 계약을 맺게 되면서 남주혁은 두 회사에 모두 소속하게 되었다.
2014년 4월, 남주혁은 악동뮤지션의 데뷔 앨범의 노래 "200%"와 "Give Love" 뮤직 비디오에 출연하였다. 또한, 같은 해 tvN의 드라마 ‘잉여공주에서 빅 역할로 연기자로 데뷔하였고, 한 종편 방송의 예능 ‘학교 다녀오겠습니다에 고정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2015년 4월 27일부터 방영한 KBS2 드라마 ‘후아유의 한이안 역할로 배우로서 입지를 다졌다.[ⓒ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