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장마로 인한 마운드 여유? 김성근 감독 “다른 팀도 같다”
입력 2016-07-01 17:32  | 수정 2016-07-01 17:40
1일 두산전이 우천 순연된 가운데 김성근 감독(사진)이 장마로 생긴 마운드 여유가 큰 영향을 끼치지 못하다고 밝혔다. 사진=MK스포츠 DB
[매경닷컴 MK스포츠(대전) 황석조 기자] 김성근 한화 감독이 장마로 인해 숨통이 트인 선발투수 운용에 대해 큰 의미부여를 하지 않았다.
1일 대전서 열릴 예정이었던 두산과 한화의 시즌 7차전 경기는 우천으로 취소됐다. 이날 전국적으로 시작된 장마의 영향으로 대전지역에도 굵직한 빗방울이 쏟아졌다.
당초 이날 경기 양 팀은 각각 허준혁(두산)과 이태양(한화)을 예고했으나 2일 바뀐 선발투수를 예고했다. 두산은 유희관이 나선다. 맞서는 한화는 송신영이 등판한다. 우천순연이 확정된 후 김성근 감독은 선발투수 교체와 관련해 투수코치가 알아서 했다”고 짧게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주를 넘어 다음 주 초에도 전국적인 비소식이 있다. 선발투수가 부족한 한화 입장에서 단비같은 소식이 될 전망. 그러나 김 감독의 생각은 달랐다. 그는 다른 팀들도 똑같이 여유가 생긴다”며 큰 의미부여를 하지 않았다.
한편 첫 등판 호투와 달리 전날 두 번째 등판서 3이닝도 버티지 못한 채 8피안타 6실점을 허용한 새 외인투수 파비오 카스티요의 구위에 대해 김 감독은 넥센이 잘 쳤다”고 평가했다. 이어 구종을 몇 개 던지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hhssjj27@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