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KB손보, 업계 첫 ‘ActiveX’ 설치없이 사용자 환경지원
입력 2016-06-28 13:35 

KB손해보험은 Non-ActiveX 환경을 적용한 홈페이지(www.KBinsure.co.kr)를 구축, 업계 첫 모든 사용자 환경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ActiveX는 웹브라우저의 기능을 보완하고자 응용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자동으로 설치하는 기술로, 글로벌 웹 표준 기술에 맞지 않아 맥, 리눅스 등의 다양한 PC 운영체제와 크롬, 사파리 등 다양한 웹브라우저에서의 홈페이지 이용을 제한하는 단점이 있었다. 이로 인해 정부에서는 Non-ActiveX 대응을 금융규제개혁 과제로 지정, 금융권의 발 빠른 대응을 촉구한 바 있다.
KB손보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제한없는 온라인 접속 환경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고객은 홈페이지에 접속 후 Non-ActiveX 보안프로그램을 최초 1회 설치하면 다양한 PC 운영체제와 웹브라우저에서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보험상품 소개, 보험금 청구안내 등 기존의 안내 서비스를 솔루션 설치없이 이용 가능토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전영산 KB손보 고객부문장은 급변하는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해 고객이 어떤 환경에서도 쉽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