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천기누설] 뱃살만드는 비만세균 없애기, '검은콩'과 '식초'면 된다!
입력 2016-06-27 13:56 
사진=MBN


[천기누설] 뱃살만드는 비만세균 없애기, '검은콩'과 '식초'면 된다!

김미주 씨는 친언니의 권유로 먹기 시작한 검은콩으로 뱃살 관리에 성공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검은콩 섭취법을 공개하겠다며 제작진을 냉장고 앞으로 이끌었습니다.

미주 씨는 냉장고에서 무엇인가 꺼내며 "제 특별한 다이어트 비법은 식초콩이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26일 방송된 MBN '천기누설'에서는 뱃살을 빼고 장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식초콩 만드는 법을 공개했습니다.

식초콩은 검은콩과 현미 식초만으로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검은콩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준 뒤, 키친타올을 이용해 남은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유리 그릇에 1/3 정도 검은콩을 넣고 현미 식초를 2/3만큼 부어줍니다.

검은콩이 식초를 빨아드릴 수 있도록 상온에서 2주 동안 숙성시키면 완성됩니다.

김미주 씨는 "검은콩을 식초에 넣고 발효시키는데 그 과정에서 검은콩이 상할까 봐 물기를 제거하고 있다"며 "숙성기간이 끝나면, 냉장 보관하면 된다"고 조언했습니다.


미주 씨는 매일 아침 저지방 우유 한 잔을 마신 뒤 식초콩 20알을 섭취합니다.

식초콩의 효능에 대해 조애경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우리 몸의 체지방 분해를 돕고 당이 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막아준다"며 "그렇기 때문에 식초콩을 꾸준히 먹으면 장내에 비만세균이 줄고 유익한 균이 많아지면서 장내환경이 좋아져 뱃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천기누설'은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40분에 방송됩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