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05시 주요뉴스
입력 2007-12-11 04:40  | 수정 2007-12-11 08:12
▶ 물길 빠른 오늘 고비...재난지역 선포
태안 앞바다의 기름띠 확산으로 양식장과 어장 8천 헥타아르가 오염된 것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물길이 빠른 오늘이 고비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피해지역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됩니다.

▶ 가로림만 '위협'...어패류값 올라
기름띠 확산으로 양식장들이 가장 많이 몰려있는 가로림만까지 위협하고 있습니다. 사고 여파로 어패류가 집단 폐사하면서 벌써부터 가격이 꿈틀대고 있습니다.

▶ 강화 총기탈취범 새 몽타주 배포
강화 총기탈취 사건의 범인 행방이 여전히 오리무중인 가운데 사건현장에서 수거한 안경에서 범인의 DNA가 검출됐습니다. 새로운 몽타주도 작성돼 배포됐습니다.

▶ BBK 검사 탄핵 공방...임시국회 파행
통합신당이 BBK 수사 검사들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제출하자, 한나라당은 정치테러라며 '기획입국설'로 역공을 폈습니다. 임시국회는 첫날부터 파행을 맞았습니다.

▶ 대선 D-8 두번째 합동 TV 토론회
대선이 8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6명의 유력 대선 후보들은 오늘 저녁 8시부터 2시간부터 두번째 합동 TV 토론을 벌입니다.

▶ 뉴욕증시 상승...유가 87달러
미 금리 인하 기대감과 맥도날드 호재 등으로 뉴욕증시가 비교적 큰 폭으로 오르고 있습니다. 국제유가는 87달러대로 다시 떨어졌습니다.

▶ 개성공단 화물열차 오늘 개통
남측 문산역과 북측 봉동역을 오가며 개성공단 화물을 실어나를 경의선 열차가 56년여 만에 오늘 개통됩니다.

▶ 오전부터 갬...대부분 포근
오늘 새벽까지 전국에 5~10mm, 제주에 최고 30mm 가량의 비가 온 뒤 오전부터 개겠습니다. 비가 그친 뒤 영상의 기온을 보이며 대부분 포근하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