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22시 주요뉴스
입력 2007-12-10 21:20  | 수정 2007-12-10 21:20
▶ 오염피해 8천ha...재난지역 선포
충남 태안 앞바다의 기름띠가 빠르게 확산되며 이지역 양식장과 어장 8천 헥타아르가 오염된 것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피해지역이 곧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됩니다.

▶ 최대 양식장 가로림만 '위협'
기름띠는 여전히 인근지역으로 번져나가며 양식장들이 가장 많이 몰려있는 가로림만까지 위협하고 있습니다.

▶ 어패류값 '꿈틀'...당분간 오름세
이번 사고 여파로 어패류가 집단 폐사하면서 벌써부터 가격이 꿈틀대고 있습니다. 당분간 가격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BBK 검사 탄핵"...기획입국 '맞불'
대통합민주신당이 BBK 수사 검사들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제출했습니다. 한나라당은 검찰에 대한 정치테러라고 비난 하는 한편 '기획입국설'로 역공했습니다.


▶ D-9, 노인 표심잡기 경쟁
대선을 9일 남겨놓고 정동영 후보는 '정년 70세 시대'를, 이명박 후보는 '3고 제로 플랜'을, 이회창 후보는 공공부문의 노인고용 확대를 약속하며 노인 표심잡기 경쟁을 벌였습니다.

▶ 용의자 오리무중...새 몽타주 배포
강화 총기탈취 사건을 수사중인 군경은 현장에서 수거한 안경에서 범인의 DNA가 검출됐다고 밝혔습니다. 군경은 범인의 행방이 여전히 오리무중이라 새로운 몽타주를 작성해 배포했습니다.

▶ 10억이하 사업자 정기세무조사 제외
연간 수입 10억원 이하 사업자들이 사실상 정기조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국세청 지방청장들과 세무서장은 고향에서 근무하지 못합니다.

▶ 코스피 27P 하락 1,900 위협
미래에셋자산운용에 대한 금융당국의 검사 착수 소식에 중국 관련주가 급락하면서 코스피 지수가 27포인트 하락한 1905포인트에 마감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