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뉴스와이드 주요뉴스
입력 2007-12-10 16:20  | 수정 2007-12-10 16:20
▶ 태안, 내일 '특별재난지역' 선포
정부가 사상 최악의 원유 유출 사고가 발생한 충남 태안을 내일 중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합니다.
내일은 조류가 가장 강한 날이어서 기름띠가 더 확산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 신당, BBK 수사검사 탄핵안 발의
대통합민주신당은 오늘 BBK 주가조작 의혹 사건을 수사했던 김홍일 서울중앙지검 3차장 등 수사검사 3명에 대한 탄핵 소추안을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 대선후보들, 노인 표심잡기 경쟁
대통령 선거 9일을 앞두고 유력 대선후보인 정동영, 이명박, 이회창 후보가 대한노인회 초청 강연에 나란히 나서 노인층에 대한 대선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 '총기탈취' 범인 DNA 분석 '박차'
총기 탈취 사건이 닷새 째를 맞고 있는 가운데 군경 합수부는 용의자의 혈액과 DNA 분석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 코스피 27P 하락...1,905 마감
미래에셋자산운용에 대한 금융당국의 검사 착수 소식에 중국 관련주가 급락하면서 코스피지수다 27포인트 하락한 천905포인트에 마감됐습니다.

▶ "김용철 씨 차명계좌 3개 추가"
삼성그룹 비자금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
은 김용철 변호사 명의의 차명계좌 3개가 추가로 발견돼 모두 7개의 차명계좌에 대해 계좌 추적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한국 자녀, 돈없는 부모 외면"
OECD 가입국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우리나라만 유일하게 부모의 소득이 낮을 수록 자녀의 발길이 줄어든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 '은평 뉴타운' 오늘부터 청약
서울 은평뉴타운이 오늘부터 노부모 부양자 등 우선공급물량 신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청약에 들어갔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