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2시 주요뉴스
입력 2007-12-10 11:35  | 수정 2007-12-10 11:35
▶ "특별재난지역 선포키로"
박명재 행자부 장관은 사상 최악의 기름 유출 사고가 발생한 충남 태안 앞바다와 인근 피해 지역을 재난 지역으로 선포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 기름오염 확산...8천ha 피해
충남 태안 앞바다의 기름띠가 빠르게 확산되며 이지역 양식장과 어장 8천여 헥타아르가 오염된 것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 "탈취범 AB형"...통화내역 분석
강화 총기 탈취사건의 용의자 혈액형은 AB형으로 확인됐습니다. 또, 군경합동수사본부는 도주경로의 휴대폰 통화내역 8만건을 입수해 분석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 대선 D-9...노인 표심잡기 경쟁
대통령 선거 9일을 앞두고 유력 대선후보인 정동영, 이명박, 이회창 후보가 대한노인회 초청 강연에 나란히 나서 노인층에 대한 대선 공약을 발표합니다.


▶ 아시아 증시 하락...1,920선 등락
미국 FOMC의 금리 결정을 앞두고 눈치 보기 장세가 이어지며 코스피 지수가 1,920선에서 등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과 일본 등 아시아 증시도 약세권에 머물고 있습니다.

▶ 삼성특검법 공포...내년 초 수사
삼성 비자금 관련 특검법이 관보를 통해 오늘 오전 공포됐습니다. 오는 25일쯤 특별검사가 임명되고 내년초부터 본격적인 수사가 시작될 전망입니다.

▶ 은평뉴타운 오늘부터 청약 접수
서울 은평뉴타운이 오늘부터 노부모 부양자 등 우선공급물량 신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청약에 들어갔습니다. 중대형 당첨권의 청약가점은 50~60점에 이를 전망입니다.

▶ 전국 비 또는 눈...큰 추위 없어
호남과 제주지방을 시작으로 오후부터 전국에 걸쳐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 당분간 예년 기온을 보이면서 큰 추위는 없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