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주말 더 덥다…제주 장마 영향
입력 2016-06-17 20:38  | 수정 2016-06-17 21:25
<주말 더 덥다>오늘 전국에 땡볕더위가 나타나며 한낮에는 바깥 활동하기가 힘들게 느껴졌습니다. 내일은 더 덥겠습니다. 주말인 내일 전국 대부분 지역의 수은주가 30도를 넘으며 오늘보다 1~2도 가량 높겠는데요. 특히 폭염주의보가 확대된 영남 지역에서는 내일 대구 32도, 포항은 33도를 웃돌겠습니다. 자외선 지수도 위험 수준까지 올라서겠습니다.

<1>주말인 내일은 제주부터 장마의 영향권 안에 들겠습니다. 월요일에는 남부지방까지 북상하겠고 화요일과 수요일 사이 중부와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방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부피가 큰 빨래는 장마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인 내일까지 마무리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중부>내일 중부지방 맑은 가운데 서해안에서는 아침 안개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남부>내일 늦은 오후 제주에서는 장맛비가 시작되겠는데요. 제주 산간에 최고 80, 제주에는 최고 40 밀리미터가 예상됩니다.

<동해안>동부 지역 한낮에 30도를 웃돌며 오늘과 비슷한 기온 보이겠습니다.

<주간>일요일부터는 장마의 영향을 받기 시작하겠고, 올 해도 역시 마른 장마 속 국지성 호우가 잦을 것으로 보여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