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CEO경영어록] 김서곤 솔고바이오메디칼 회장
입력 2007-12-10 09:35  | 수정 2007-12-10 17:07
CEO경영어록 시간입니다.
이번에는 의료기기와 헬스케어 제품을 생산하는 솔고바이오메디칼 김서곤 회장입니다.
김 회장은 직원들의 열정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이를 뒷받침하는 교육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인터뷰 : 김서곤 / 솔고바이오메디칼 회장
-"가장 필요한 것은 열정이라고 봅니다.

열정이 있는 사람만이 성공할 수 있고 또 그런 사람이 있어야만 우리 회사가 잘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 열정을 진작시키는 학습의 기회가 있어야 됩니다.


그래서 우리회사가 가장 중요시 하고 있는 것이 우리 전직원들의 학습입니다.

계속 자기 분야에서 또 타분야에서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자 하는 것이 저희가 가지고 있는 기본 목표입니다.

우리가 기술개발을 이야기하다 보면은 의료공학 연구소가 있는데요,

우리가 처음에는 기술개발을 너무 광범위하게 가다보니까 너무 문제가 있다고 해서 지금은 집중하고 선택하는 쪽으로 가고있습니다.

우리 조상때부터 내려온 가장 우리다운 것을 세계화시킨 최고의 기술을 만들자 하는 것을 우리가 가지고서 집중하고 있습니다.

우리 솔고바이오 메디칼이 지금까지 우리나라에서는 항상 1등을 해왔습니다.

우리나라에서 1등하면 과거에는 먹고 살수가 있었는데 지금은 절대 먹고 살 수가 없습니다.

결국 세계속에서 1등하지 못하면 우리가 생존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세계에서 1등을 하려는데 세계에서 1등하려면 다국적 기업들과 엄청난 경쟁을 하는데 그때 다국적 기업들과 경쟁을 할때 영업이나 마케팅면에서 이길 수는 절대 없습니다.

그들을 이길 수 있는 것은 창조력에 기반한 제품을 만들지 않으면 안된다 그래서 그런쪽에서 우리는 혼심의 힘을 다하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