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중견련, 제1회 중견기업 인식 개선 공모전 개최
입력 2016-06-16 14:19 
제1회중견기업 인식개선 공모전 포스터

한국중견기업연합회(이하 중견련)가 중견기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제1회 중견기업 인식 개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대한민국 경제의 히어로를 소개합니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경제의 ‘허리로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중견기업의 활약상을 드러내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앞서 중견련은 2014년부터 청년구직자를 중심으로 중견기업에 대한 인식 개선과 확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고질적인 인력난을 겪어온 중견기업의 우수 인재 유칭도 한 몫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중소기업청이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에는 초·중·고생과 구직자 등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상별 주제에 따라 웹툰, 포스터, 사진, 홍보 아이디어 등 다양한 형태의 창작물을 접수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중견련 법정단체 출범 2주년을 기념해 다음달 22일에 개최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중소기업청장상과 200만원이 수여된다. 총 15개 팀에 상장과 부상이 주어진다. 수상작들은 중견기업에 대한 인식 개선과 확대를 위한 콘텐츠로 활용될 방침이다. 향후 별도 전시관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최희문 중견련 회원사업본부장은 올해 처음 열리는 공모전을 통해 중견기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히어로이자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군으로 올바로 인식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면서, 특히 중견기업의 우수 인재 유입 기반 확충을 위해 중견기업 인식 개선ㆍ확대와 인지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모기간은 오는 24일 오후 5시까지, 중견기업 인식개선 공모전 홈페이지(https://www.중견기업공모전.com)에서 접수할 수 있다.
[안갑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