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황금알] 유승옥이 직접 공개한 몸매의 비결!…'간단하네~'
입력 2016-06-14 08:29 
사진=MBN 황금알


[황금알] 유승옥이 직접 공개한 몸매의 비결!…'간단하네~'

몸매 종결자 유승옥이 몸을 해독하는 클렌즈 주스 레시피를 공개했습니다.

13일 방송된 MBN '황금알'에서는 탤런트 유승옥 출연해 다이어트에 탁월한 클렌즈 주스 만드는 방법을 선보였습니다.

이날 유승옥은 "오렌지, 사과, 양파, 당근, 생강을 손질해 착즙기에 넣으면 끝"이라며 "보통 아침에는 바빠서 전날 착즙해서 냉장보관 후 아침에 꺼내 마신다"고 말을 꺼냈습니다.

이어 착즙기에 재료를 넣으며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그의 설명에 따르면 오렌지 사과 양파 당근 생강을 기호에 맞게 넣어주면 됩니다. 착즙기의 원리는 간단합니다. 과채의 건더기를 걸러내고 즙을 얻어내는 것입니다.

유승옥은 클렌즈 주스를 먹게 된 이유에 대해 "평소 심한 붓기로 고생을 했다. 이는 살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다"며 "그래서 아침에 클렌즈 주스를 먹고 저녁에 운동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들은 박용우 의학 박사는 "채소나 과일에는 칼륨이 풍부하다. 이는 나트륨을 배출시기고 붓기를 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탤런트 왕영은 또한 "파·바·사를 추천한다. 파인애플, 바나나, 사과인데 이중 한 가지만 들어가면 치커리 같은 씁쓸한 채소의 맛을 잡아 줄수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한형선 약사는 "클렌즈 주스의 핵심은 생강이다. 과채류는 대부분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체내 흡수율을 저하시킨다"며 "따뜻한 성질인 생강을 넣으면 흡수를 돕고 혈액순환에 효과적"이라고 전했습니다.

방송은 매주 월요일 오후 11시.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