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천기누설 특별전] 맛있는 건강 닭요리, “이렇게 따라하세요”
입력 2016-06-04 21:43 

제가 방송할 때 요리를 쉽게 잘하는 거 같죠? 잘하긴 무얼 잘해요. 온 바깥으로 재료 다 흘리고 카메라가 다 잘 잡아줘서 그렇지~”

한 전시장 메인이벤트 홀에서 관람객들의 웃음꽃이 펼쳐졌다. 이혜정 요리연구가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MBN 천기누설 특별전에 요리 시연회를 열어 입담을 뽐냈다. 이혜정 연구가는 행사 둘째 날 3일 오후 3시, ‘건강레시피라는 주제로 관람객을 만났다.

이 씨는 시연회에 건강식 ‘콩을 넣은 닭국과 ‘매콤한 닭고기 완자 토마토 스튜를 준비했다. 닭국은 한국인의 보양식으로 단백질이 풍부해 떨어진 기운을 돋운다. 이씨는 닭국에 콩을 넣으면 단백질을 더욱 많이 섭취할 수 있어서 좋다”고 말했다.

시연회를 열심히 듣는 참관객을 위해 요리 팁도 잊지 않았다. 이 씨는 닭고기를 주무를 때 손을 오므려 악력을 이용해 한 방향으로 치대야 한다”며 빨리 단백질이 풀어져서 완자를 빚을 때도 쉽게 고기가 풀어진다”고 조언했다. 또 그는 음식을 할 때 파를 많이 넣는 것이 맛을 살리고 알긴산이 풍부해 건강에 이롭다”고 설명했다. 알긴산은 체내에 쌓여있는 중금속과 노폐물을 빨아들여 배출을 돕는다.

‘MBN 천기누설 특별전은 6월 2일부터 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행사이다. 쉽게 접하는 다양한 식품 속에 숨어 있는 효능을 찾아 100세 시대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알려주는 정보의 장이다. 또, MBN 건강프로그램 스타들이 총출동해 건강 강좌, 퀴즈쇼, 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건강 먹거리를 소개한다.

[ 매경헬스 김충식 기자 ] [ mkludacris@mkhealth.co.kr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