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TEC, 대치 글라스타워에 코워킹 스페이스 개설
입력 2016-06-01 10:12 

아시아 프리미엄 서비스드 오피스 기업인 디 이그제큐티브 센터(TEC, 서울지사장 송인선)가 ‘TEC 코워킹 스페이스를 1일 공식 개설한다.
TEC는 홍콩에 기반을 둔 서비스드 오피스 기업으로 도쿄, 베이징, 상해, 싱가포르, 시드니 등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지역 21개 도시에서 80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국내에서는 현재 서울파이낸스센터(SFC), 강남파이낸스센터(GFC), 여의도국제금융센터(IFC) 등에 센터가 있다.
TEC 코워킹 스페이스는 서울지역에 위치한 코워킹 스페이스 중 최초로 프리미엄 빌딩인 강남구 대치동 글라스타워에 자리잡았다.
글라스타워는 2호선 삼성역과 빌딩 아케이드가 연결되어 있고 한국종합무역센터, 코엑스 컨벤션센터, 한국도심공항터미널과 밀접해 국제적인 비즈니스에도 적합한 입지를 갖췄다.

코워킹 스페이스는 미팅이 잦고, 아이디어 공유 및 협업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유용한 공유오피스다.
서로 다른 분야에 종사하는 개인들이 모여 책상, 사무용품, 회의실 등을 공유한다. 단순한 공간 공유뿐 아니라 입주자들 간의 교류를 통한 발전을 도모할 수도 있다.
TEC는 코워킹스페이스를 시작으로 여의도, 부산 등에 센터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영어와 한국어에 능통한 직원들이 전화 응대 등 전문적인 업무지원과 함께 화상회의, 컨퍼런스 콜 등의 통역 및 IT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아시아 전역에 위치한 TEC센터의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입주사의 글로벌 사업 확장도 지원한다.
송인선 서울지사장은 1인 창조기업, 스타트업 등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TEC 코워킹 스페이스를 런칭하게 됐다”며 인테리어 등 초기 투자비용 없이 계약 체결 즉시 입주가 가능하고, 전문적인 업무지원 서비스를 지원하는 만큼 입주사들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