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트위터, 5월 5주차 핫 키워드 발표…상시청문회법, 사무총장 등
입력 2016-05-31 14:33  | 수정 2016-06-01 14:38

트위터코리아는 빅데이터 분석 업체 다음소프트와 공동으로 5월 5주차 트위터 핫 키워드를 31일 발표했다.
핫키워드 1위는 ‘상시청문회법이 차지했다. 해당 국회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서부터 키워드 언급이 증가했다. 지난 27일 에티오피아를 방문 중이던 박근혜 대통령이 전자결재를 통해 거부권을 행사하면서 논란이 일었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지난 25일 입국하면서 ‘사무총장 키워드가 핫키워드 2위에 올랐다. 특히 트위터 이용자들은 반 사무총장의 대선 출마 가능성을 놓고 활발하게 논의했다. ‘프로야구 키워드도 큰 인기를 끌었다. 리그 1위인 두산 베어스는 KT 위즈를 상대로 3연승을 거뒀다. 리그 최하위인 한화 이글스는 시즌 첫 4연승으로 반등의 계기를 마련하는 선전을 펼치기도 했다.
지난 25일에는 영화 ‘엑스맨: 아포칼립스가 개봉했다. 개봉 직후 주말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는 등 인기를 끌며 트위터 핫키워드 4위를 차지했다. 5위는 ‘아프리카가 올랐다. 박근혜 대통령의 아프리카 순방을 놓고 트위터 이용자들 간의 논쟁이 벌어지기도 했다. 일부는 핵문제를 논의하는 G7 정상회담이 일본에서 열리고 있음을 들며 순방 시기가 적절치 못했다는 비판을 제기했다. 북한과 우호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해당 지역 국가의 북한 지원을 차단하는 효과를 거둬 안보 강화에 일조했다는 반박 의견도 있었다.
[디지털뉴스국 이다연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