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의 출판자회사 FKI미디어(www.fkimedia.co.kr)가 K-뷰티 열풍의 숨은 주역,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의 경영에세이 [인문학이 경영 안으로 들어왔다-한국콜마는 왜 인문학을 공부하는가] 를 출간했습니다.
윤동한 회장은 책에서 가난과 좌절을 창업 에너지로 승화시켜 지방대 출신이란 설움을 딛고 실력으로 진검승부한 과정과 경영일선에서 터득한 지혜들을 담담하게 풀어냈습니다.
또한 역사와 인문학을 꾸준히 공부해온 윤 회장의 인생담론과 한국콜마의 성장 이야기도 고스란히 녹였습니다.
윤 회장은 ‘좋은 기업은 사람이 오래 머무는 곳이라는 철학으로 직원들의 업무능력 증진과 복지향상에 힘써 왔다며, 소걸음으로 천리를 간다는 ‘우보천리의 정신으로 정상을 향해 힘차게 전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화장품 업계의 숨은 강자로 불리는 한국콜마는 화장품 OEM 업체로 시작해 국내 최초이자 최대 화장품 ODM(제조자개발생산방식) 회사로 성장해 창업 26년 만에 연간 매출 1조 원을 달성했습니다.
윤동한 회장은 책에서 가난과 좌절을 창업 에너지로 승화시켜 지방대 출신이란 설움을 딛고 실력으로 진검승부한 과정과 경영일선에서 터득한 지혜들을 담담하게 풀어냈습니다.
또한 역사와 인문학을 꾸준히 공부해온 윤 회장의 인생담론과 한국콜마의 성장 이야기도 고스란히 녹였습니다.
윤 회장은 ‘좋은 기업은 사람이 오래 머무는 곳이라는 철학으로 직원들의 업무능력 증진과 복지향상에 힘써 왔다며, 소걸음으로 천리를 간다는 ‘우보천리의 정신으로 정상을 향해 힘차게 전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화장품 업계의 숨은 강자로 불리는 한국콜마는 화장품 OEM 업체로 시작해 국내 최초이자 최대 화장품 ODM(제조자개발생산방식) 회사로 성장해 창업 26년 만에 연간 매출 1조 원을 달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