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하나투어, 전세계 여행정보· 즐길 거리 한 곳에…여행박람회 개최
입력 2016-05-23 15:58 
지난해 열린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개최 당시 모습

하나투어는 여행관련 각종 정보와 풍부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16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를 오는 6월 9일부터 4일 동안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7·8·10홀)에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10회를 맞는 올해 박람회는 ‘인생을 최고로 여행하라!라는 슬로건 아래 킨텍스 3개 홀(3만5818㎡) 총 1019개 부스에서 전 세계 유명호텔과 리조트, 항공사, 면세점, 관광청 등 국내외 관광·문화 관련 주요업체들 참가한다.
박람회장은 한국, 일본, 중국, 동남아, 미주, 남태평양, 유럽&아프리카 등 7개 지역관과 하나프리, 허니문, 골프&레저테마 등 3개 테마관으로 구성되며, 각 개별부스에는 지역색이 확연한 각종 이벤트와 체험관을 운영해 박람회장을 한층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전 세계의 유명 공연도 만나볼 수 있다. 그래미상과 미국 독립음악 상을 수상하면서 전세계에 음악성을 알린 대만의 ‘십고 격악단을 비롯해 태국 푸껫의 명물 ‘아프로디테 카바레 쇼, 일본 ‘노보리벳츠 다테 지다이무라 닌자 쇼, 중국 사천성 ‘변검 쇼 등 해외 현지 공연팀들이 박람회를 찾아 관람객들을 위한 특별 공연을 펼친다.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 동안 10홀 메인무대에서는 실력파 뮤지션 총 14개 팀이 공연하는 ‘하나티켓 뮤직 페스티벌도 열린다. 유명 싱어송라이터 이한철과 뛰어난 기타실력의 빌리어코스티, 여성듀오 인디밴드 제이래빗, 인기 록밴드 몽니와 안녕바다 등 각기 다른 색채를 가진 뮤지션들은 여행을 테마로 한 라이브 공연으로 관람객들의 흥을 돋을 예정이다.
박람회 기간에만 제공하는 각종 여행 혜택도 주목할 만하다. 박람회장을 찾은 내방객들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명에게 세계일주 항공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항공동맹 ‘스타얼라이언스 소속 항공사들이 취항하는 노선들 중 원하는 도시를 최대 5회까지 무료로 오갈 수 있다.
전시관 곳곳에서 수시로 진행하는 ‘럭키타임 이벤트를 활용하면 괌·사이판·대만 내 인기호텔을 무료로 예약하는 행운을 잡을 수 있다. 여기에 기존 84만9000원에 판매하는 ‘대만 4일 상품을 51만9000원부터, 정가 89만9000원인 ‘장가계 5일·6일 상품은 39만9000원부터 제공되는 등 기존 여행상품도 할인받을 수 있다. 박람회장에 못오는 이들은 이달 30일부터 6월 12일까지 하나투어 홈페이지에서 열리는 온라인박람회를 통해 해당 여행박람회 전용상품들을 확인·예약할 수도 있다.
박람회장 안에 마련된 SM면세점 부스에서도 방문객 대상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현장에서 멤버십가입 시 최대 20%할인혜택이 주어지는 ‘플래티넘 등급으로 즉시 승급해 준다. 베스트셀러 면세물품들을 최저가로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여행박람회 입장권은 하나투어와 하나투어 클럽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여행박람회 홈페이지 초청장 출력과 당일 현장 등록,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맺어도 무료 입장을 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