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우미건설, ‘시흥 은계지구 우미린’ 6월 분양
입력 2016-05-16 10:24 
시흥 은계지구 우미린 투시도

우미건설은 경기도 시흥시 은계지구 C1블록에서 ‘시흥 은계지구 우미린을 6월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7개동 총 731가구 규모로 전용 ▲101㎡A 447가구 ▲101㎡B 27가구 ▲면적 115㎡ 257가구 등 중대형 평형으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경기도 부천시와 시흥시 경계에 위치한 시흥 은계지구는 서울외곽순환도로와 제2경인고속도로, 국도 39호선, 42호선을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소사~원시복선전철 대야역이 2018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시흥시 은행동과 대야동에 있는 신천연합병원, CGV, 롯데마트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은계지구 내에 이마트가 들어설 예정이다. 교육시설로는 은행초·중·고교를 비롯해 은계초, 웃터골초, 금모래초, 소래·중·고교, 검바위초 등이 도보 통학권에 있다. 오난산 근린공원과 소래저수지 근린공원 등 단지 주변으로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시흥 은계지구에서 보기 드믄 중대형으로 공급하는 만큼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했다. 우선 주요 주택형에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하고, 단지를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가구 내부에는 편리한 동선을 위한 ‘ㄷ자형 주방과 무인택배, 첨단디지털·네트워크 등 생활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지상 주차공간을 지하로 내리고 모든 가구에서 지하주차장으로 직접 이동할 수 있고, 태양광 발전시스템 등 에너지 절감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을 적용한 녹색건축(예비인증) 아파트로 설계했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시설에는 가족, 이웃, 친구들과 담소를 나누며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카페 Lynn과 남녀로 각각 분리된 독서실과 작은 도서관, 헬스장, 골프연습장, 다목적실 등이 들어선다. 게스트하우스 2실도 마련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부천시 소사구 괴안동 248-4번지(양지초교 맞은 편)에 6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