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AOA 설현·지민 “안중근 의사 발언 진심으로 사과…깊이 반성”
입력 2016-05-12 23:19 
사진=DB
[MBN스타 손진아 기자] 에이오에이(AOA) 설현과 지민이 안중근 의사와 관련한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설현은 12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난 5월 3일 온스타일에서 방송된 채널AOA 프로그램에서 역사에 대한 저의 인식 부족으로 인해 불쾌감을 느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이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역사에 대해서 진중한 태도를 보였어야 했지만 그러지 못했던 점에 대해서 많은 것을 깨닫고 반성하고 있다. 이번 일과 관련해 부끄럽게 생각하고 있고, 또 불편을 느꼈을 분들에게 마음 속 깊이 죄송한 마음을 느끼고 있다. 그동안 제게 보내주신 말씀들을 마음에 잘 새겨놓고 앞으로 더욱 신중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지민 역시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난 5월 3일 온스타일에서 방송된 '채널 AOA' 프로그램에서 역사퀴즈 코너를 진행했고 그 과정에서 안중근 의사의 모습을 알아보지 못하고 심지어 가벼운 태도로 방송에 임하여 많은 분들께 부적절한 모습을 보였다”며 논란에 대해 사과의 뜻을 전했다.

이어 매체에 모습을 드러내는 연예인으로서 오히려 장난스러운 자세로 많은 분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던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죄송하다. 어떠한 변명도 저의 잘못을 덮을 수는 없을 것이다. 이번 일을 계기로 저는 무지야말로 가장 큰 잘못임을 배웠다. 진심으로 사죄말씀 드리며 깊이 반성하겠다. 저는 앞으로 연예인으로서 아닌,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 부끄럽지 않을 역사관을 가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다시 한 번 저의 잘못을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죄송하다”고 재차 사과했다.

한편, 설현과 지민은 상식 수준 논란에 휩싸였다. 최근 방송된 온스타일 ‘채널 AOA에서 두 사람은 위인의 사진을 보고 이름을 맞추는 과정에서 엉뚱한 답변을 내놓아 논란을 샀다.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