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2시 주요뉴스
입력 2007-11-23 12:00  | 수정 2007-11-23 13:28
▶ 원본 검찰 제출...진위조사 착수
오늘 아침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 김경준 씨의 어머니 김영애 씨가 검찰에 도착해 원본 한글계약서 등 미국에서 가져온 서류를 제출했습니다. 검찰은 진위 여부 감정에 착수했습니다.

▶ 이명박 "검찰이 다 밝힐 것"
이명박 후보는 검찰이 다 밝힐 것이라며 원본계약서 제출에 신경쓰지 않는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나라당은 한글계약서 원본에 사용된 인감이 위조됐다며 이후보의 인감증명서를 공개했습니다.

▶ 삼성특검법 국회 통과 진통
국회 법사위 소위를 통과한 삼성특검법에 대해 한나라당이 위헌 소지가 있다며 재논의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오늘 끝나는 정기국회 통과에 난항이 예상됩니다.

▶ 정동영 "신당·민주당 합당 실패"
대통합민주신당 정동영 후보는 오늘(23일) 민주당과의 통합 협상이 실패했다고 공식 선언했습니다.

▶ 증시 외국인 매도 7일째 하락
개장초 1,820선까지 반등했던 코스피지수는 외국인투자자들이 12일째 순매도를 이어가자 하락 반전해 7일째 내림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북핵 6자회담 다음달 6~8일 개최
북핵 6자회담이 다음달 6일부터 8일까지 베이징에서 열릴 예정이라고 알렉산드르 로슈코프 러시아 외무차관이 밝혔습니다.

▶ 3분기 해외 카드사용 사상 최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객이 급증하면서 올 3분기 신용카드 해외사용액이 또 사상 최고기록을 경신했습니다.

▶ 수도권 서부지역 분양 봇물
경기도 김포시와 부천시 등 수도권 서부지역에서 올 연말까지 모두 만3천여 가구가 분양됩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