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현대상선에 이어 한진해운이 오늘 채권단에 경영 정상화를 위한 자율협약을 신청합니다.
신청이 받아들여지면 채권단이 공동관리하게 되는데요,
심각한 경영난을 겪는 두 회사를 합병시킨 뒤 구조조정하는방안이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김경기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지난 22일 이사회를 열고 자율협약에 의한 경영정상화를 추진하기로 한 한진해운.
오늘 KDB산업은행 등 채권은행에 자율협약 신청을 위한 서류를 정식으로 제출합니다.
채권단은 실무자 회의를 열어 이를 검토한 뒤 한진해운의 자율협약 개시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한진해운은 2013년 이후 1조 7천억 원 규모의 전용선 부문을 매각하고 4천억 원의 유상증자를 하는 등 자구 노력을 이어왔지만, 유동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어왔습니다.
한진해운이 자율협약 신청을 결정하면서 국내 1, 2위 해운업체가 모두 채권단 공동관리 아래 들어가게 됐습니다.
정부는 둘 중 한 곳은 살리겠다는 입장입니다.
시장에서는 두 회사를 합병한 뒤 구조조정하는 방안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두 회사의 부채가 11조 4천억 원에 달해 합병이 성사되더라도 부실을 털려면 막대한 공적 자금 투입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정부는 해운과 조선 등 5대 취약 업종의 구조조정 추진 상황과 실직자 지원 방안 등을 내일(26일) 발표할 예정입니다.
MBN뉴스 김경기입니다.
현대상선에 이어 한진해운이 오늘 채권단에 경영 정상화를 위한 자율협약을 신청합니다.
신청이 받아들여지면 채권단이 공동관리하게 되는데요,
심각한 경영난을 겪는 두 회사를 합병시킨 뒤 구조조정하는방안이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김경기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지난 22일 이사회를 열고 자율협약에 의한 경영정상화를 추진하기로 한 한진해운.
오늘 KDB산업은행 등 채권은행에 자율협약 신청을 위한 서류를 정식으로 제출합니다.
채권단은 실무자 회의를 열어 이를 검토한 뒤 한진해운의 자율협약 개시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한진해운은 2013년 이후 1조 7천억 원 규모의 전용선 부문을 매각하고 4천억 원의 유상증자를 하는 등 자구 노력을 이어왔지만, 유동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어왔습니다.
한진해운이 자율협약 신청을 결정하면서 국내 1, 2위 해운업체가 모두 채권단 공동관리 아래 들어가게 됐습니다.
정부는 둘 중 한 곳은 살리겠다는 입장입니다.
시장에서는 두 회사를 합병한 뒤 구조조정하는 방안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두 회사의 부채가 11조 4천억 원에 달해 합병이 성사되더라도 부실을 털려면 막대한 공적 자금 투입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정부는 해운과 조선 등 5대 취약 업종의 구조조정 추진 상황과 실직자 지원 방안 등을 내일(26일) 발표할 예정입니다.
MBN뉴스 김경기입니다.